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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FAQ | 돼지고기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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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5-12-28 09:15 조회4,65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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돼지고기 효능

1. 피로회복

비타민 B1이 부족하면 피로함을 느끼게 되는데 돼지고기에는 비타민 B1이 소고기보다 10배나 더 많이 함유돼 있어 피로회복에 좋다.

 

2. 빈혈 예방

돼지고기에는 철이 많이 함유돼 있으며 철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 빈혈에 좋다.

 

3. 중금속 해독

돼지고기는 몸 속의 노폐물들ㅇ르 몸 밖으로 내보내는데 도움을 주어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어 중금속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다. 예전부터 분진이 많이 일어나는 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1주일에 한 번씩은 꼭 돼지고기를 먹었을 만큼 효능이 있다.

 

4. 성장발육

돼지고기에는 인, 칼륨 및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에 좋다.

 

5. 성인병 예방

돼지고기에는 필수 불포화 지방산인 리놀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의 활동을 억제해 주어 동맥경화 및 각종 성인병에 좋다.

 

6. 치매 예방

돼지고기에는 필수 지방산인 비타민 F가 함유돼 뇌질환을 억제하고 뇌를 활발하게 움직이게 해주어 치매예방에 좋다.

 

7. 피부 미용

돼지고기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고영양​식품으로써 곱고 윤택한 피부와 날씬한 몸매를 유지시켜 주는 효능이 있다.

 

 

▶대표 효능                        
성인병 예방, 피로회복, 중금속해독, 노화예방                    
60kg 남자기준 하루 단백질 섭취량 100g                    
단백질의 질은 아미노산 조성비율에 의해 결정됨. 육류 아미노산 점수는 100점, 콩은 86점            
돼지고기의 지방은 융점이 사람 체온보다 낮아 각종 오염물질에 시달리는 현대인 몸안에 축적된 노페물을 체외로 밀어냄        
                           
▶ 엄마를 위한 영양 (여성)                      
콜라겐, 필수아미노산, 비타민 함유한 고영양 완전식품 돼지고기                
피부미용에 중요한 성분인 콜라겐은 동물의 껍질에 많고, 구성 단백질의 약 30% 차지.            
중국의 모택동은 기력보충을 위해 돼지껍질을 즐겼고, 조지부시 전대통령과 비욘세 등도 돼지 껍질로 만든 스낵을 먹고 몸매관리 했다고 함    
                           
필수아미노산 섭취도 중요, 아미노산은 피부내 수분의 유지력을 높여 피부재생 및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음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 A,D,E,는 지용성. 즉 동물성 기름을 섭취하는 것이 피부 건강에 도움            
채소 흡수율은 채소 단독으로 먹을 때보다 고기와 함께 먹을 때 더 높다.                
                           
아라키돈산, 리놀산(혈액내 콜레스테롤 양 줄임)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며, 신체의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되도록 돕는다. 동맥경화, 심근경색, 고혈압 예방                
카드뮴, 납 등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해독작용                  
흡수율이 높은 철분(Fe) 다량 함유하여 빈혈 예방, 메치오닌 성분 함유하여 간장 보호              
                           
▶ 아빠를 위한 영양 (남성)                      
스태미너 피로회복에 도움                      
혈관 내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 혈류 왕성하여 돼지고기를 즐겨먹는 중국인은 고혈압 환자가 적다고 함          
 (82년 노벨의학상 논문-최진석 박사, 전 카톨릭의대 학장 연구 결과)                
                           
▶ 아이를 위한 영양 (어린이)                      
키를 키우는 데 필수영양소인 무기질과 단백질 섭취가 절대적                
사람의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은 22종의 아미노산. 음식을 통해 꼭 섭취할 필수아미노산은 9종            
콩 단백질 점수는 86점, 동물성 고기의 단백질 점수는 100점                  
쇠고기에 비해 포화지방이 적고 불포화 지방이 많고 무기질, 비타민, 필수아미노산 풍부            
올리브유에 많은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을 40% 함유하여  지방산의 균형이 잘 잡힌 육류이다.            
포화지방산:불포화지방산 4:6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다. 불포화지방산은 등푸른 생선이나 호두에 들어있는 지방으로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및 혈관을 깨끗하게 한다.
인(P),칼륨(K)등이 많이 들어 있으며,각종 미네랄이 풍부하여

성장기의 어린이 학생,수험생의 영양식으로 좋으며 어린이 성장발육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 지방 산화를 막아주는 마늘,양파,브로콜리,토마트 등 항산화 음식을 함꼐 섭취하면 고열압 예방에도 도움이 됨        
                           
▶돼지 갈비                        
다른 살코기에 비해 쫄깃한 식감, 담백함이 특징                    
갈비뼈에서 우러나는 골즙은 구수한 단맛이 있고 깊고 진한 맛을 더해준다.              
소갈비에 비해 지방량이 적어 살찔 걱정도 적고, 질기지 않아 좋다              
                           
▶비타민 b1 효능                        
돼지고기는 비타민 b1 함유가 높아 비타민 종결자라고 불림                  
일일 비타민 b1 요구량 성인기준 1mg, 돼지고기 100g당 약 0.7~0.95mg 쇠고기 닭고기에 비해 8~10배 많다          
돼지고기 1인분(150g) 섭취하면 일일 섭취량을 충분히 충족한다.                
또한, 비타민 B6, B12, B2 리보플라민도 많이 함유하여 구강염 예방                
 * 비타민 b1 기본 효능: 탄수화물 대사 촉진-소화장애 예방, 피로, 신경염 예방              
1)각기병의 예방과 치료                       
2)신경염의 예방/과 치료                       
3)탄수화물의 대사를 도와 피로물질인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고 단백질의 대사도 촉진한다.             
4)신경전달물질의 생합성에 관여하는 것으로 두뇌활동을 돕는다.                 
5)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는 작용으로 변비를 예방한다.                   
6)납중독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7)피로를 예방하고 스태미너를 증진한다.                     
8)근무력증,신경쇠약,신경불안정 등을 개선한다.                     
9)소리에 대한 과민성을 진정시킨다.                     
10)멀미를 예방한다.(2-3일 전부터 1일 50mg섭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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