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대출을 받아 상환하고 있는 상황에서 신규대출을 실행받아 기존의 대출을 상환하고 새로운 대출로 갈아타는것을 대환대출이라고 합니다. 우량한 조건을 갖춘 다시말해, 높은 신용평점과 고소득, 안정적인 직장을 다니는 사람일수록 기대출이 있다 하더라도 신규대출 승인 확률이 높아집니다. 반대로 조건이 안좋을수록 다시말해, 낮은 신용평점과 소득이 낮을수록 승인확률이 떨어집니다.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의 경우 특히 높은 금리의 대출을 이용중인 분들이 많이 알아보는 상품 중 하나인데요. 조금이라도 더 낮은 금리의 대출로 옮겨 상환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부에서는 연 20% 초과금리의 대출을 연체없이 정상상환중인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대환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바로 햇살론15 인데요.
- 대출조건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경우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 근로자 및 사업자의 경우 현재 3개월 이상 재직 및 사업영위 사실 증빙 가능해야합니다.
– 연금수령자의 경우 1회 이상 연금수령 사실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 연금은 국민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 공무원연금에 한합니다. - 대출한도
– 일반보증 최대 700만원
– 특례보증 최대 700만원
– 2022년 12월 31일까지 특례보증 한도 1,300만원으로 일시 증액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 대출금리
– 연 15.9% 고정금리
– 성실상환시 금리우대
– 대출기간 3년 성실상환자 매년 0.30%P 우대
– 대출기간 5년 성실상환자 매년 0.15%P 우대 - 취급처
– 전국 1금융권 및 2금융권 은행
– 특례보증시 전국에 위치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상담 및 신청, 실행
출처 : 근로자 채무통합(https://www.ds81.co.kr/)